BLCD : 美しいこと / 愛しいこと

しいこと / 愛しいこと ★★★★★

원작 : 코노하라 나리세
일러스트 : 히다카 쇼코
발매원 : 인터커뮤니케이션  
발매일 : 2009/03/25 - 2009/05/25

스기타 토모카즈x스즈키 타츠히사,
하야미즈 리사, 키시오 다이스케, 치바 잇신, 
                                                                                    아베 아츠시, 토비타 노부오

원작은 꽤 오래전에 읽다만 상태. 특별히 재미없었다기보단 그냥 귀찮아서어쩌다보니(..) cd쪽에 먼저 손이 가게되었다. 당시에 소설을 읽을때도 별로 취향은 아니어서 그저그랬는데. 의외로 인기많은 작품이란 것에 놀랐고, 캐스팅발표에 한번더 놀랐었으나.


시벌 탓층 사랑해ㅜㅜㅜㅜㅜㅜㅜㅜㅜ
이 시디를 시작으로 나는 스즈키 타츠히사라는 남좌를 사랑할 모든 준비가 완료되었음
.   

마이너스 요인이라면 가위질이 좀 심했다는거랑 愛しいこと에서 스기타가 들려준 말도안되게 겁나 분위기깨는 웃음소리 정도?. 어촌과는 심히 어울리지않는 잇신상과 아베상은 결국 결혼식 사회자/호텔프론트데스크직원으로 재취업하더라. (폭소) 탓층은 원작에 대한 이해가 거의 완벽했던 것 같다. 연기를 잘했다든가, 마츠오카랑 잘 어울리는 목소리였다든가 그런것과는 조금 다른 이야기. 
더 나아가 좀더 개인적이고, 다른 이야기를 하자면. (지극히 히로스에 중심)



1. cd를 들으면서 '왜 이런부분이 별로 부각되지않는것같지.'하고 생각했던 부분이 있다. 내가 원작을 읽으면서 가장 핵심적으로 느낀게  '마츠오카 요스케'와 '히로스에 모토후미'는 사실 '사는 세계가 다르다.' 는 것. 마츠오카가 의도적으로 히로스에같은 사람들을 피한다거나 싫어한다기보다, 마츠오카처럼 '윗세계'에 있는 사람들에게는 웬만해선 닿지않는 그런 세계에 히로스에가 있다. 후쿠다는 속물적이고, 마츠오카는 그를 경멸하지만, 후쿠다는 오히려 마츠오카의 세계와 가까운 인물. 원래라면 히로스에와는 연이 없는 마츠오카가 우연한 계기(말을 하지못하는 여자로 상대적으로 히로스에보다 수동적인 입장)를 통해 도움을 받고 그를 만난다는 설정이 엇갈림의 시작.

2. 그렇기때문에 히로스에 시점인 愛しいこと에서 마츠오카한테서 상대적 박탈감을 느끼는 그의 심리를 구구절절 읊어주지않아도 처음부터 충분히 짐작가능한 전개다. 전술한 '세계의 차이'를 느껴본 사람이라면 히로스에의 ㅄ같은 행동이 분석이 된다. 마츠오카를 이해할래야 절대로 이해할 수 없는 히로스에의 기분이 공감이 된다. 나만그렇다면할수없지만-.-

3. 코노하라 나리세 특유의 BL판타지가 있다. 아무리 한심하고 내세울것 없는 사람도 무상의 사랑을 받을 수 있다는 판타지. 심지어는 인격적으로 진짜 문제가 있는 캐릭터들일지라도 사랑받을 자격이 생기는 무시무시한 법칙;  따라서 코노하라 월드에서는 일방적으로 사랑을 주고, 일방적으로 사랑받는 두 주인공이 흔히 등장하곤하는데, 이 작품은 좀 다르다. 사랑받아 마땅한 마츠오카는 좀처럼 사랑받지못하고 / 사랑을 주어야할 입장의 히로스에는 좀처럼 사랑을 주지않는다. 이건 코노하라 나리세만의 현실이다. 판타지가 아닌 현실.

4. 무슨 운명비관론자처럼 얘기했지만 사는세계가 다르다고 연애할수없다는 건 아니다. 다만 쌍방의 몸과 마음이 하루라도 편할 날이 없는거겠지. 이건 현실이니까.

5. 제목의 의미. 히로스에의 마츠오카에 대한 시선이  美しい -> 愛しい 로 변하는 게 아닐까. 처음에 그가 반한 에토 요코의 인형같은 외모의 아름다움, 내면적인 아름다움까지 포함한 美. 하지만 히로스에가 마츠오카에게 사랑을 느끼는 순간은 캐치하기 힘들정도로 급작스럽다. 그가 아름답기 때문에 사랑하는 것이 아니라,(이미 히로스에가 아름답다고 생각한 인물은 자연소멸) 어쩌다보니 갑자기 사랑하게 됐네? 이런 느낌.


히다카 언니의 은혜로운 일러스트는 좌우평형이 아니라 마츠오카의 일러스트가 살짝 위로 올라간 상태. 히로스에가 있는 아래쪽을 향해 손을 뻗는 구도가 너무 인상적인 나머지. 개인적인 경험을 결부시켜 과다해석을 첨가한 리뷰였슴돠. 이상 오버 끗.



덧글

댓글 입력 영역




★블로그 메인으로 갑니다★